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성공하기 위해서 작은 걸음부터 시작하라(게으름 out)

by ✋ 2021. 3. 20.

무언가를 잘하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

많은 사람들은 그 사람들이 큰 노력, 재능을 가지고 성공했다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사소한 습관에서 나중에 크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난 영어를 못해~ 하는 사람중 하루에 영단어를 1개라도 외우는 사람을 봤는가?

코딩도 마찬가지다. 대학교에서 가장 코딩을 잘하는 선배에게 찾아가 그 비법을 물어보니 매일 조금씩이라도 개발하고 공부하더라.

친구들에게도 같이 공부하자고 하였지만 하루에 조금씩 공부하는건 귀찮다며 거절당하고 혼자 공부해서 실력을 갖추게 되자 너는 엄청난 재능이 있잖아! 라는 질투를 받았다고 한다.

부자들은 어떠한가? 타고난 금수저도 있겠지만 그건 소수이고 매일 부자가 되는 습관을 실천하며 조금씩 차이를 벌려서 그게 시간이 지나자 막대한 부를 이루게 된 것이다.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한 걸음이라도 계속 실천하라. 그리고 멈추지 않고 계속 지속해야 한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것을 조금씩 실천하라.

시험공부를 해야 하는데 공부를 하는 것은 싫고 마침 방이 거슬리니 방청소를 하며 나는 청소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공부를 하지 못했어~라고 스스로를 속이지 마라.

내가 이루기 위한 목표를 현실화 할 수 있는 행동을 해야 한다. 이상한 곳에 시간을 쓰며 변명한다면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내 방 청소부터 하라."라는 오래된 말이 지금은 비웃음을 사는 이유다.

내 방 청소는 부자, 성공과 크게 상관관계가 없다. 물론 방청소를 아예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일을 하라는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 상관관계가 높은 일을 조금씩이라도 꾸준하게 실천해야 한다.

나는 부자가 되기로 결심했고 내 노동수입과 자본수입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오늘 나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격증 시험을 치고 왔다. 계속 커리어를 쌓고 그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여 내 실력을 채워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일을 할 것이다.

내 자본수입으로 먹고 살 수 있을 때까지.

자본수입을 얻기 위해서 항상 시장상황을 체크하고 내가 가진 주식과 펀드를 매일 점검한다.

내가 계속 투자를 해도 되는지 파악이 끝난 후엔 잘못된 뇌동매매를 내가 저지르고 있지 않은지 생각하며 올바른 투자습관을 갖추기 위해 유명한 투자자들의 말을 곱씹는다.

부자가 되고 싶어서 조금씩 한 발자국 나아가는 중이다.

지금은 같은 동기들과 재산 차이, 급여 차이가 거의 없지만 이렇게 꾸준히 실천한다면 미세하게 차이가 벌어질 것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 간극은 아무리 노력해도 채울수 없게 될 것이다.

성공하는 데 필요한 일을 조금씩 진행하며 앞으로 나아가자.

어느 순간 주변사람들이 당신을 부러워하게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