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센골드 앱에서 금 매도하는 방법 & 후기

2023. 3. 30. 23:44

안녕하세요. 귤란입니다.
요즘 SVB가 파산하고 미국 중소은행이 뱅크런이 발생하면서 추가로 파산할 가능성이 높다고 뉴스가 나오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런지 금이 안전자산이니까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센골드

그동안 저는 야금야금과 신한은행 금도끼로 조금씩 금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와 근데 수익률이 14% ㄷㄷ.. 제금 미국 주식을 헤롱헤롱하고 있는데 역시 금 입니다.

동네에서 금 매입한다는 사람들이 나오고 증권사에서 금 매수 이벤트를 계속 열더라고요. 보통 증권사 이벤트가 성행하면 고점이거든요? 왜냐하면 사람들 관심이 거기로 쏠려있으니까 고객 모집할려고 이벤트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음.. 앞으로 은행이 더 파산할 수도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제 기준으로는 충분히 고점인 것 같아서 절반만 매도하였습니다.

그래서 센골드에서 e금 매도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로그인 + 왼쪽 동그라미 클릭 + e금 클릭


2. 매도 클릭

e금 매도

매도할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3. 금액 확인 후 지갑 비밀번호 입력

매도예상금액
지갑 비밀번호 입력

지갑 비밀번호는 앱 로그인시 사용하는 비번이랑 다르더라고요. 기억이 안나시면 지갑 비밀번호 찾기 진행하셔야 합니다.

좀 아쉬운 게 가격을 내가 직접 지정해서 팔 수는 없었어요. 그냥 시장가로 던지는 듯 합니다.

4. 매도요청완료

매도 요청 완료

이렇게 요청 완료가 뜨고어. 잠시뒤에 체결되었다고 나와요. 거래가 체결되어야 매도가 확실하게 됩니다.

5. 매도 완료

입출금 가능 금액

홈으로 다시 돌아가면 짠! 이렇게 원화가 나옵니다.
바로 돈이 들어와서 좋네요.
주식은 거래 후에 3일 뒤에 들어와서 개답답했는데 ㅋㅋㅋ



센골드로 매도하는 게 참 간편하네요! e금이 얼마 안 되지만 그래서 수익이 나니까 기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