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시장 폭락 장기투자자에겐 기회? 대응 방법

by ✋ 2022. 4. 27.

나스닥이 4% 가까이 폭락하는 등 연준의 금리 인상 충격 + 인플레이션 + 전쟁 이슈에 정신을 못차리는 모양새 입니다.

장기투자자에게는 오히려 싸게 주식을 살 수 있는 기회 입니다.

평소 눈여겨 봤던 기업중에 이 위기를 잘 넘길 기업을 선택해서 매수를 진행하세요.


공짜로 받았던 구글 주식도 3% 넘게 폭락했네요 ㅋㅋㅋ

좀 나중에 받을걸 그랬나 싶다가도 어차피 이벤트 조기종료되면 못 받으니까.. 그리고 없어도 되는 돈이니까 괜찮다고 자위합니다. ㅋㅋㅋ

이렇게 장이 혼란스러울 때에는 현생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이때까지 짠테크로 벌었던 코딱지만한 돈을 추가매수하는데 사용하려고 합니다.

코인도 폭락하고 주식도 폭락하고.. 며칠전에 왜 자산 오르냐고 징징거리는 글을 썼던 것 같은데 시원하게 다시 내려주네요.

꿍쳐놓은 돈 보따리를 슬슬 풀 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두려워하지 마세요.
미국 주식 ETF도 10년간 횡보하다가 급상승했듯이 이러한 하락은 앞으로도 자주 올 것이고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입니다.

무지성 매수를 하게 되면 이런 흔들림에 고통스러울 것 입니다.

기업분석을 똑바로 했다면 살 기업들이 보이겠지요??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기업들이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지 앞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파악해서 매수할 때 입니다!

댓글